Joel Marsh의 UX Crash Course: 31 Fundamentals (한글 번역)

스웨덴 스톡홀롬에 사는 조엘 마쉬(Joel Marsh)는 텔러(teller email browser)라는 서비스의 창업자이면서 UX 디자이너입니다.

그가 2014년 1월 한달 동안 UX에 관련한 글을 올린 후 이걸 모아서 리스트로 만들었습니다.

그리고, 이걸 OO 디자인 공부합니다의 imseongkang님이 번역해서 올려주셨네요.

총 31개의 항목이고, 각 항목의 내용은 길지 않으니 북마크해두었다가 짬짬히 읽어보세요. :-)

사용자의 권한과 능력

워드프레스에는 권한(role)과 능력(capability)라는 개념이 있습니다. 워드프레스의 각종 플러그인이나 함수는 사용자와 권한에 따라 실행할 수도 있고, 실행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 때론 권한을 변경해야 할 때도 있고, 능력을 추가하거나 제거해야 할 때도 있으니 이 개념에 대해 알아두면 좋겠죠. 기본적으로도 쉬운 개념이지만 이걸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에 대입해 보면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. 차근차근 설명해 보겠습니다. 사용자 (user) 요즘 롤플레잉 …

Continue reading

IFTTT를 활용하기

IFTTT는… ‘이프트’라고 발음하는 IFTTT는 웹과 앱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행위을 연결해서 하나의 완결된 작업으로 만드는 서비스입니다. 이렇게 설명하니 좀 추상적인데요, 대표적인 몇 가지 예를 들어 보죠. 만약 인스타그램에 사진이 올라오면 그 사진을 단순 링크가 아닌 사진 첨부 트윗으로 트위터에도 올려라. 트위터에서 특정 트윗을 즐겨찾기(favorite)하면 그 트윗을 포켓에도 저장해라. 페이스북에서 내가 태깅된 사진이 올라오면 드랍박스에 자동으로 저장해라. …

Continue reading